본문 바로가기
쿠킹일기

텃밭에서 바로 수확해서 막걸리와 부추전 맛있어 ~~

by 황금냥이 2022. 5. 17.
728x90
반응형

부추랍니다

텃밭에서 수확을 해왔는데요

장점은 향이 진하다는 거구요

단점은 다듬기가 참 힘들어요

일단 1차로 흙 제거

2차로 다듬어 준 뒤

3차로 잘 씻어서 흰부분만 잘 잡아

도마에 올려놓고 최대한 잘게 썰어줍니다

 

 

 

반죽은 튀김가루에 물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 뒤

부추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부추를 많이 넣는데

수확해서 다듬는데

시간을 많이 사용해서

마지막에 부추만 건져서 부치고

반죽물은 버렸네요

 

 

 

진수오빠가 입맛이 많이 변했어요

지금은 텃밭채소 너무 사랑하고

향이 좋은걸 좋아해요

지금은 둘다 입맛이 비슷해 졌어요

아니 진수오빠가 제 입맛에 맞춰졌네요

진한 부추향을 느낄 수 있는 부추전

바삭하게 부쳐서 고소하고 맛있어요

 

 

 

일 하고 난 뒤 마시는 막걸리

거기에 향 좋은 부추전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막걸리는 향이 좋은 느린마을막걸리

사다 놓고 조금 나뒀어요

그럼 꽃향기를 느끼며 마실 수 있답니다

 

 

 

부추전은 최대한 얇게 펼쳐서

부쳐주면 바삭하고 맛있어요

문제는 여러장 부쳐야 된다는...

 

 

 

그래도 맛있게 먹는게 좋아요

그것도 마지막 한입

그럼 기분이 좋답니다

직접 다린 데리야끼간장과 함께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