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일기

처음 조카 보러 갔어요

by 황금냥이 2022. 7. 14.
728x90
반응형

여동생이 아기를 낳았어요

코로나 시기라 병원도 조리원도

지정 1인 보호자 여서 사진만 보다가

조금 안정이 되어서 보러 왔어요

 

 

 

생각보다도 작더라구요

사실 자는 모습만 봤어요

뜨겁고 작고 신기했어요

 

 

 

엄마는 놀러와서 밥을 해달라고 해서

챙겨온 명란젓갈

명란크림파스타를 만들꺼에요

 

 

 

팬에 기름과 마늘을 넣고

마늘기름을 냅니다

 

 

 

마늘기름이 만들어 지는 동안

명란젓을 손을 봅니다

칼등으로 쓱쓱 껍질과 알을 분리합니다

 

 

 

소스와 동시에 물을 끓여

파스타 면을 삶아줍니다

 

 

 

마늘기름이 잘 나왔어요

만들어 뒀던 바질루꼴라페이스토 넣고

볶아줍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불을

살짝 줄여서 볶아줍니다

 

 

 

이제 설탕과 크림

명란젓으로 간을 맞춰줄꺼에요

 

 

 

손질한 명란젓을 넣어줍니다

 

 

 

생크림을 부어주고

설탕으로 간을 맞춰 주면 끝

싱거우면 소금이나 간장을

안달면 설탕을

덜 매콤하면 고춧가루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너무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

아기가 있다 보니

한사람은 기다렸다 따로 먹어야 되더라구요

 

 

 

여동생이 너무 먹고 싶었다는 햄버거

 

 

 

미리 얘기를 했기 떄문에

파스타를 조금만 만들었어요

 

 

 

건강한 맛의 햄버거 였어요

야채는 아삭아삭

패티도 빵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확 땡기는 맛은 아니지만

계속 먹고 싶은 맛이였어요

 

 

 

정말 오랜만에 마셔본 밀크쉐이크

많이 안달아서 맛있더라구요

 

 

 

준비가 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여동생이 사진 찍으려고

벽면에 풍선이랑 장식을 해놨는데

찍을 수가 없었다고 해서

카메라는 안가져와서

핸드폰으로 진수오빠가 찍어줬어요

엄청 많이 찍었는데 한장 건졌답니다

문제는 모카였어요

저와 진수오빠를 워낙 좋아해서

자꾸 오는 바람에 ^^

조카도 보고 밥도 잘 먹고

돌아왔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