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일기

향신료 듬뿍 떡갈비 만들었어요

by 황금냥이 2023. 5. 14.
728x90
반응형

고기를  총 600g 기준으로

대략 코스트코에서 다짐육

돼지와 소를 구입해 왔어요

 

 

 

살짝 얼어서 다라이에

옮겨 줍니다

 

 

 

빵가루는 종이컵 1개 정도 

저는 식빵을 갈아서 볶아줬어요

 

 

 

양파 2개를 잘게 썰어

버터에 볶아줍니다

 

 

 

당근이 냉장고에 있어서

잘게 썰어서 바짝 볶아줬어요

 

 

 

매운맛을 낼 꽈리고추

깨끗하게 씻어서 잘게 썰어줍니다

 

 

 

마늘도 깨끗하게 씻어

잘게 다져줍니다

 

 

 

살짝 얼어 있어서 먼저

고기를 치대줬어요

향신료를 잔뜩 넣어줬어요

가람마살라와 있는 향신료를

갈아서 섞어줬어요

 

 

 

 

일단 다진꽈리고추와 마늘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계란2개를 넣어줍니다

 

 

 

빵가루와 볶은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 3T, 설탕 3T, 맛술 2T, 물엿 1T 넣고

잘 치대줍니다

 

 

 

동글동글 치댄 뒤

팬에 구워줍니다

반찬으로 먹을 껀대요

부쳐 놓고 냉동실에 넣었다가

에어프라이기에 데워먹으려구요

 

 

 

식구가 많아서 잔뜩 해버렸네요

힘들었어요

 

 

 

그래도 너무 맛있었어요

5집이서 나눴더니 얼마 안되네요

그래도 에어프라이기에 쉽게

데워먹으니까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