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일기

오이고추튀김

by 황금냥이 2015. 11. 23.
728x90
반응형

오이고추튀김

 

 

 

 

 지하에 스튜디오에 있으면 낮인지 밤인지 알수가 없어요

 

그런데 비가 내리면 토롱또롱 빗소리가 참 잘 들린답니다

 

그래서 튀김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오이고추튀김을 만들꺼랍니다

 

일단 오이고추를 준비합니다

 

 

 

 

양파는 최대한 잘게 썰어서 준비하구요

 

마늘하고 생강도 찧어서 준비합니다^^

 

 

 

 

두부는 물기를 짜서 준비합니다

 

 

 

 

갈린 돼지고기도 넣어줄꺼에요^^

 

 

 

 

달걀도 넣어준답니다

 

 

 

 

주물조물 잘 섞어서 오이고추 속재료를 완성했어요

 

간장하고 설탕, 후추를 넣어줬답니다

 

 

 

 

잘씻어 준비한 오이고추를 반으로 갈라줍니다

 

 

 

 

오이고추속을 버리기 아까워 속재료에 섞어주었어요

 

 

 

 

튀길때 오이고추와 속재료가 분리되지 않도록

 

안쪽까지 밀가루를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튀김가루 봉지에 써있는 분량대로

 

튀김반죽을 해줍니다

 

 

 

 

오이고추에 속재료를 잘 넣어주고

 

밀가루를 다시 발라줍니다

 

 

 

 

튀김반죽에 넣었다가 뜨거운 기름속으로 넣습니다

 

 

 

 

 튀김이 완성되었어요

 

빗소리도 나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튀김양이 많아졌죠??

 

오이고추 속재료가 남아서 동그랑땡도 만들어 튀기구요

 

튀김반죽이 남아서 브로콜리 기둥을 썰어서 튀겼답니다

 

브로콜리 기둥은 튀겼는데도 식감이 살아있어 맛있더라구요

 

 

 

 

정말 술안주로 딱이었어요

 

빗소리를 들어가며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http://photorabbit.dam.s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