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일기

귤잼 머핀 만들기 - 촐랑토깽이

by 황금냥이 2016. 3. 9.
728x90
반응형

 

귤잼 머핀 만들기

 

 

 

 

 

 

귤의 신선도가 떨어져서

 

후다닥 씻어서 귤잼을 만들었어요

 

 

잼도 있겠다 싶어서

 

머핀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박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5g를 체에 내려줍니다

 

 

 

 

다른볼에 계란 두개를 준비해줍니다

 

 

 

 

귤잼을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얼마나 넣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체에 내린 박력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귤잼을 잔뜩 넣어서 그런지

 

색이 참 이쁘네요^^

 

 

 

 

머핀틀에 2/3정도만

 

반죽을 부어줍니다

 

 

 

 

170도 정도 된 미리 예열된 오븐에

 

머핀을 20분정도 구워줍니다

 

 

 

 

잘 구워졌죠??

 

오븐에 따라서 온도가 달라서

 

윗부분이 탈수 있으니 첫 베이킹때는

 

한번씩 눈으로 확인해 주세요

 

 

 

많이 달콤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하지만 귤잼을 너무 많이 넣었나 봅니다

 

너무 촉촉하다 못해 질퍽질퍽 했어요

 

 

구워서 바로 먹을땐 괜찮은데요

 

시간이 지난 후 먹으면 이에

 

달라붙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상큼하니 맛있었답니다

 

 

http://photorabbit.dam.s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