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가꾸기

2021년4월7일 텃밭상황

by 황금냥이 2021. 4. 30.
728x90
반응형

흰 배꽃이 활짝핀 4월7일

햇볕이 따사롭고 좋았던 날씨였네요

 

 

 

매일 한번은 들여다 보는 텃밭이에요

모종과 파종을 했기 때문에

씨앗 발아를 돕기 위해서 물을 줘야 하거든요

 

 

 

큰 화분에는 로즈마리를 심었구요

외대파와 바질과 당근을 심었어요

 

 

 

왼쪽에 당근씨앗이 발아했어요

매일 들여보다가 초록색 새싹을 보면

너무 신기하고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텃밭에 파종했던 쌈채소 씨앗

새싹이 올라오고 있어요

올해는 밤에는 춥더니 발아가 늦는 편이랍니다

 

 

 

배추는 이제 씨방을 만들었어요

꽃이 진 자리에 길쭉한 더듬이 같이 생긴게 나왔어요

점점 커지면서 씨방이 된답니다

 

 

 

올해는 여름에 무척 덥다고 해요

하지만 아직 까지는 저녁으로는 쌀쌀 하네요

 

 

 

저야 재미로 그냥 식구와 함께 먹으려고 텃밭농사를 하지만

생계로 농사를 하시는 분들은 자연재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